[TIL]다이얼로그,체크박스

장세희🥐🥨🥯·2024년 1월 9일
0

TIL

목록 보기
15/46

배운 것

오늘은 다이얼로그, 체크박스,라디오 컴포넌트 제작에 대해 배우고 모달에 대한 개념을 익혔다. 다이얼로그를 만들때 헤더와 액션 컴포넌트에 직접 배경색을 넣지 않은 이유는 실제 다이얼로그를 개발할 때도 배경색을 컨테이너에 넣기 때문이라는 것도 알게되고, 래디언스를 적용하여 원을 만들때 999와 같은 곡률을 적용하지 않고 와이드와 하이트의 절반값만을 사용하여 곡률을 적용해야 한다는 점도 알았다. (999라는 곡률을 주어 원을 만들 경우 피그마상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개발단계에서 문제가 있다고 한다!)

문제점

오늘 과제를 하며 있었던 문제는 라디오 박스하나만 선택되게 하고 싶었지만 체크박스처럼 모두 선택 가능하게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시행착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상품 사진을 볼 수 있게 가로로 스크롤 가능하게 하는 것과 상세페이지를 볼 수 있게 세로로 스크롤 가능하게 만드는 것에서 페이지 사진과 따로 스크롤이 되는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극-복 해내었다.

해결방법

라디오박스 컴포넌트 같은 경우는 내일 다시 공부해봐야할 것 같고, 상세페이지 스크롤 문제는 컴포넌트를 지우고 다시 만들자 해결되었다.

알게된 점

프로토타입을 활용한 가로,세로 스크롤과 다이얼로그 제작 방법 및 푸터와 헤더 등을 고정시키는 fix, sticker,scroll with parents의 활용 방법을 알게되었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