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커머스앱 만들기

장세희🥐🥨🥯·2024년 1월 10일
2

TIL

목록 보기
16/46

오늘은 커머스앱을 만드는 과제를 하고서 제출했던 날이다.
확실히 실제로 피그마로 만들어보려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모르는 것도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문제점
4의 배수, 8의 배수를 사용하여 화면을 설계하고 아이콘의 크기 등과 관련된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 UI키트를 정리하자니 구성할 때 요소의 이름이나 폴더?가 정신없이 나열되어있었다. 어떻게 체계적으로 이름을 재구성하고 나열해야할지 고민이다.


시행착오
상품상세상단바를 만들때 잘 못 만들었는지 다른 상품이름을 넣으려고 할 때마다 원하는대로 위치를 잡기 어려웠다. 오토레이아웃을 잘못넣은건지..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 하는건지 막막했다.


해결방법
화면을 구성할 때의 법칙? 원칙과 관련한 것들은 새로 찾아보고 수정하기로 했다.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일단 과제 제출해놓고 그와 관련된 자료를 다시 한번 볼 생각이다. 상품 상세 상단바 같은 경우도 처음부터 다시 새로 만들어볼려고 한다. 새로 재정비하면서 컴포넌트 이름도 다시 수정하여 깔끔하게 폴더별로 정리해 놓을 것이다.


알게된점
오히려 모르는게 생길 때 마다 알게되는 것이 많다.
모르는게 생길려면 뭘 모르는지 알 수 있도록 많이 시도해보고 공부해보고 적용해봐야겠다. 그러면 모르는게 많이 생길 때마다 그만큼 알게되는 것도 많지 않겠나.


특강으로 소프트 스킬에 대해서 들었다.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직업인 만큼 팀원들간의 스몰토크도 좀 더 늘리고, 친밀도도 올려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11일

친밀도 + 10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11일

와 글솜씨 대박,,,,...... 🫢 못 하는 게 뭡니까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