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은 표준 C++ 라이브러리의 일부분으로 standard template library의 약자이다. stl은 프로그램에 필요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템플릿으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컨테이너: 객체를 저장하는 개체로 컬렉션 혹은 자료구조라 한다
반복자: 포인터와 비슷한 개념으로 컨테이너의 원소를 가르키고, 가르키는 원소에 접근하여 다음 원소를 가리키게 하는 기능이다.
알고리즘: 정렬, 검색, 삭제, 연산 등을 해결하는 일반화된 방법을 제공한다.
함수 객체: 함수처럼 동작하는 객체로 operator() 연산자를 오버로딩한 객체이다. 컨테이너와 알고리즘 등에 클라이언트 정책을 반영한다
어댑터: 구성 요소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해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갖는 구성 요소로 변경한다. (새로운 구성 요소처럼 보인다)
할당기: 컨테이너의 메모리 할당 정책을 캡슐화한 클래스 객체로 모든 컨테이너는 자신만의 기본 할당기를 가지고 있다.
(프로그램 대부분은 stl에서 제공하는 기본 할당기만으로 충분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추후의 작성할 참고문헌 참조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