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oom] 7주차 회고

Darlene·2021년 6월 20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7/12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 로그인이 로그아웃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학습했다.
  • 과제1 : 로그인 기능 구현하기를 완료 하였다.
  • HTTP GET과 POST에 대한 개념 공부
  • 세션인증과 JWT인증에 대한 글 읽어보기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 이번주는 강의에서 대부분의 내용이 구현되었다. 로그인 기능을 구현한다는것 자체가 어떻게 되는지 몰랐기 때문에 사실 강의가 없었다면 혼자서 구현이 가능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리액트와 자바스크립트 이외에도 개념적으로 알아야하는 내용들이 필요했다. 이번주는 사실 구현하고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했다.

3. Findings (배운 점)

내가 했던 일을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이나 알게 된 점을 적습니다.

  • HTTP GET과 POST에 대해서 개념을 학습했다. 이때까지 과제를 수행하면서 GET과 POST요청을 보냈지만 아직 개념적으로는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아서 개념을 정리해봤다.
  • 이번주에는 리액트의 새로운 내용을 학습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localStorage라는 브라우저 저장공간에 api로 받아온 인증 토큰을 저장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런식으로 로그인이 되는구나..)

4. Affirmation (자기 선언)

내가 했던 일을 통해 배운 점과 아쉬운 점을 어떻게 유지하고 개선할 것인지 적습니다.

[ 아쉬운 점 ]

  • 이번주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많은 시간 집중하지 못했다...

[ 나의 다짐 ]

  • 오래 걸리더라도 개념에 대한 이해는 꼭 하고 사용하자.
  • 코드숨 강의와 과제완성 이외에도 개인 공부시간을 꼭 확보하자.
  • localStorage와 sessionStorage를 각각 언제 사용하면 좋을지 정리해보기
  • 로그인 관련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니 Session인증방식과 JWT인증방식이 있었다. 사실 글을 읽었을때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지만 구현을 해봤으니 다시 한번 이해해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