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T] 22.10.03

하서율·2022년 10월 3일
1

개인회고

목록 보기
2/3
post-thumbnail

오늘의 KPT ✍🏻

Keep

  • 프로그래머스 30분씩 풀기:
    - 새로알게된 메소드 정리하고 깃허브에 업로드
    - level 1빨리 풀게되면 level 2 풀어보기

  • 집중이 안될거나 안풀릴때 스트레스 받으며 잡고있지 않기
    오늘은 공부를 늦게시작한 만큼 최대한 쉬는시간 없이 늦게까지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하다보니 집중도 안되고 눈에도 안들어오고..
    그래도 쉬면 안될것같아서 계속 잡고있다가 이건아니다 싶어서 잠시쉬며 이런저런 글들을 읽었다. (우연인지 개발하다가 집중안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관련된 글도 나왔다ㅋㅋ)
    좀 쉬다 다시 코드를 보니 집중력 👆

  • 회사 이전 코드 뜯어보기
    초단순한 내 코드만 봐왔던 나에게 다른사람이 짠 코드, 특히나 회사코드는 30개이상의 파일로 나눠져있어 굉장히 어렵다.. 그래도 계속 뜯어보다보면 이해할 날이 오겠지...⭐️

Problem

  • 쉬는날에는 평소보다 공부하는데 쓰는 시간이 줄어든다.
    줄어든다기보다 내가 안하는게 맞는 말인듯..
    어제 KPT 작성도 못했다
    정신차리쟈^^

  • 공부하는 방법이 효율적이지 않은듯
    지인분의 소개로 개발자 공부모임(?)에 나갔다가 내가 공부하는걸 보더니 한분이 이렇게 하면 좀 비효율적이긴해요.. 라고하셨다 ㅋㅋㅋ ㅠ

  • 플래너 활용하지 않음
    하루에 해야 할 것들을 간단하게라도 적어야 할듯.
    계속 '아맞다 그거 안했다'의 연속이다 아주

Try

  • 주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약속들은 취업후로..
    JS기초공부 , 알고리즘, Nextjs, Mobx등등 공부할게 겁나 많다. 평일에는 회사가느라 시간이 애매하니 주말에 초집중 열공하기

  • JS 기초 공부하기
    나와 실력이 비슷한 분들과 모던자바스크립트 스터디를 만들었다. 꾸준히 참여하기

  • KPT 매일 작성하기
    꾸준함이 답이다 ㅎ
profile
매일 매일 기록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