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GL(Old Style).cpp Code
#include <vgl.h> // OpenGL 사용하기 위해 필요
void 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 디스플레이 초기화
glBegin(GL_TRIANGLES); // Vertex 생성 시작.
// 아래 삼각형
glColor3f(1, 1, 1);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 위 삼각형
glColor3f(1, 1, 1);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glEnd(); // Vertex 생성 종료
glFlush(); // 화면에 Vertex를 그림 (Vertex 정보를 GPU에 보내 그림)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 GLUT 초기화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A); // 디스플레이 모드 설정
glutInitWindowSize(512, 512); // 윈도우 크기 설정
glutCreateWindow("Hello GL"); // 윈도우 생성, 윈도우 이름 설정
glutDisplayFunc(display); // 디스클레이 콜백 등록
glutMainLoop(); // 이벤트 루프 시작
return 0;
}
Resu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