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위키가 아니라,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자...

Dong Wook Lee (Michael)·2021년 1월 3일
0

내가 배운 내용을 사내 위키인 컨플루언스가 아니라 개인 블로그에 글을 작성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다.
회사에서 글을 작성할 때, 컨플루언스만 사용하다 보니까 익숙해져 이를 블로그처럼 사용하고 있다. 물론 개인 블로그 처럼 뭐라고 할 사람은 전혀 없지만, 나중에 내가 기록한 내용을 다시 정리하려면 많은 시간이 들 것 같다. 따라서 처음부터 그냥 개인 블로그에 작성하는 것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나도 언젠가는 이직을 하게 될 텐데, 평소에 블로그에 내가 생각하고 배운 것을 작성하지 않는다면 내가 여태까지 배우고 했던 일들을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내가 어떤 기술에 관심이 있고, 어떤 일을 해왔는지 아는 것은 회사 입장에서도 나에게도 서로 좋은 것 같다.
따라서 지금 부터는 내가 배운 내용을 틈틈히 블로그에 작성하도록 해야겠다....

profile
오픈소스 메인테이너를 꿈꾸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