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9주차 주간회고

샨티(shanti)·2023년 5월 23일
0

혹등고래 성장일기

목록 보기
45/49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공부하며, 혹등고래 성장일기를 쓰는 샨티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

하드스킬

프리온보딩 인턴십의 정규 커리큘럼이 끝나는 주간이었다.
하드스킬이 모자라 팀 코드에 큰 기여를 하지 못했고, 정규 수업시간을 빼서 커버할 만큼 따라가기 벅찼던 것 같다.
하드스킬이 너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간다고 해결될 일인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회고와 TIL 리뉴얼

이번주 주간회고는 아주 짧게 쓸 생각.
커리어 코칭을 들으며 회고와 TIL에 대한 대대적인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단순히 스터디를 하고 팀원들에게 자료 공유하는 것을 넘어서서,
그리고 꾸준하게 쓰는 블로그를 넘어서서.

양질의 정보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벨로그를 사용하면서 약간의 한계를 맛보고 있는데(네이버 블로그에 너무 길들여진 탓일까)
티스토리나 미디엄을 새로 개설할까 진지하게 고민중이다.

여기 있는 자료들이 꽤 아까운 것은 사실이나 더 양질의 자료를 가독성있게 만들어볼 수 있다면 과감하게 바꾸는 걸 얼른 결정해야 할지도.


액션플랜

  • 코칭, 피드백에 맞춰 이력서 수정
  • 스터디 전에 자료글 1개 블로그에 업로드하기
profile
가벼운 사진, 그렇지 못한 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