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8일차 React Intro😅

shleecloud·2021년 8월 11일
0

Codestates

목록 보기
18/95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웃음만 나온다. 뭐지 이거??? ㅋㅋㅋㅋ 이제 응애 나 애기개발자 이러고 있었는데 갑자기 다시 태아상태로 되돌려버리는 느낌이다.
일단..... 어... 문법이 많이 다르다. 낯선 느낌? 아니다. 이건 기존의 것과 새로운 것이 서로 뒤엉켜서 머릿속이 꼬여버린 느낌이다. 약간 고장난 느낌? 혼란이 장난아니다. 어떻게 쓸지도 모르겠고... 감이 안잡힌다. 아예 Javascript를 모르고 봤으면 일관돼서 괜찮을 것 같은데...
아니다. 아예 몰랐으면 손도 못댔을 것 같다. 고차함수나 구조분해할당 같은 기초가 없었으면 더 답이 없었을 것 같다. 교과상은 맞는 것 같은데... 머릿속이 혼란스럽다. 이렇게 멘탈이 나간 상태에서 쓰는 TIL은 처음이다 ㅋㅋㅋㅋ 어쩌지. 일단은... 많이 실습을 해야겠다. 오늘 진행한 스프린트를 복습하는 정도로 마무리를 해야겠다.
디너타임 내용이랑 같이 글을 썼다가 디너타임만 옮기니까 글이 너무 줄어들었다. 😇

React Introduction

  • React의 3가지 특징에 대해서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JSX가 왜 명시적인지 이해하고, 바르게 작성할 수 있다.
  • React 컴포넌트(React Component)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create-react-app 으로 간단한 개발용 React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리엑트는 어렵다. 하지만 그 안에 있는 철학은 굉장히 재밌다. 매콤한데 맛있게 매콤한 느낌??? 일단 더 해보고 감상을 작성하고 싶다. 일단 테스트!

profile
블로그 옮겼습니다. https://shlee.clou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