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대한 고찰

shong1332·2021년 7월 19일
0

codecamp

목록 보기
7/9

나는 수업 중간중간 메모장에 필요한 내용을 기록하여 놓는다.

블로그의 중요성을 알기때문에 블로그에 적힐 내용들을 까먹지 않기 위해서다.
물론 중간중간 필기하는 습관은 수업에 이해해 엄청난 도움이 된다.

이 중요한 블로그를 관리함에 있어 엄청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는데
바로 글이 밀리기 시작했다는것이다.

오늘 공부한 내용이 메모장에는 남아 있지만 도저히 막차시간때문에 정리를 못하고 간 2주차..
불꽃과 같은 코딩으로 재로 남은 나의 메모장.
블로그 1개도 게시하기가 힘든데 5개를 어떻게 게시하며,오늘 내용은 그럼 언제 게시해..

해서.
밀린 5일차중 3일차를 정리하다 큰맘 먹고 포기하기로 했다.
내일부턴 그날에 배운 블로그를 정리하고 오늘까진 없는걸로.

'쾅'
"저 결심했습니다. 블로그 과감히 포기하는걸로."

내 맞은편에 앉은 주환님은 말했다.
"선택과 집중을 하셔야죠."
내 대각선에 앉은 선민님은 말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련이 남은 이곳에 그간 적은 메모라도 남겨 놓으려한다.
두서없이 적은 내용이지만
나만 알아 볼 수 있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이 메모를 보면 그날 수업 내용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 나는 그렇다.
  • 나만 내 메모가 이뻐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을 쾅치며 호기롭게 말했지만 뒤돌아서 약간 찌질하게 흘려본다.

남자가 흘려서는 안될것이 눈물뿐이라니 너무 각박하다.

7.14

1. isNaN > 숫ㅅ자인지 아닌지 판별해주는 함수

1. False 의 의미 = 숫자이다.

2. true의 의미 = 숫자가 아니다.

3. Filter

1. 배열에서 사용하는 메소드
2. .spllt = for문을 돌리고 const를 지정해서 push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줌
3. 스샷1
4. .getDay() 메서드 오늘이 무슨 요일인가.


2. 오늘 배울 부분

1. 코드 최적화 및 수정예정

1. 등록 화면 컴퍼넌트 재사용 예정

2. 타임 스크립트 배울 예정

3. [] 대괄호로 묶이면 변수리 인식함

4. 객체는 키를 뽑아와서 벨류를 가지고옴

5. 객체가 가진 기능중 많이 쓰이는 두개

      1. 키들만 뽑아서 배열로 만들어 주는 기능 > object.keys()
        2. 벨류들만 뽑아서 배열로 만드렁 주는 기능 > object.value()
        3. Object.values(inputs2).every(data => data !== "")

6. If 문 한줄이면 뒤에 중괄호 생략 가능.

2. 수정하기

    1. 수정하기는 상세보기 페이지 에다가 만듬
    2. 컴포넌트는 무조건 대문자로 시작해야 하니까 주의하자..
    3. 페이지에서 받은 트루가 props로 컨테이너를 지나 프레젠트까지와서 
    4. 사망 연산자를 통해 화면에 수정하기로 표시됨

3. 타입스크립트

    1. 

7.15
1. 오늘 할것ㄱ

1. 타입스크립트 보강

    1. 

2. 수정하기 보강 수업

1. 디폴트 밸류 > 처음 값

        1. Edit 에서 FETCH_BOARD 값 데이터로 보내서
        2. 콘테이너를 거쳐서
        3. 프레젠트 에서 활용함
        4. 활용할때 삼항연산자 활용하여 적용함

2. 수정하기를 누르면 디폴트 벨류는 가지고 오지만 스테이트는 비어있음

        1.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는 순간 빈 스테이트가 날라가고
        2. 이는 벡엔드에서 저장하지 않음
        3. 수정한것만 보내고 수정된 내용만 업데이트

7.16

1. data 구조분해 할당

1. {data : dataBoard} 등으로 이름 지정 가능

2. Es Lint?

1. 여러명이서 같이 개발을 할때 규칙을 맞추자.
2. 작성 규칙이 다를경우 에러를 만들어서 통일화 시킬 수 있음
3. 실무에서는 당연히 필수적 > 싫어도 해야함.
4. 3번쨰 것으로
5. npx exlint .


3. 프리티어

1. 줄 맞춤. 코드를 깔끔하게 정리. 빈공간 제거
2. es린트가 더 큰 개념

4. 타입 스크립트

5. Husky

1. 프리티어 린트가 다를 경우 깃에서 커밋에 실패함 > 
2. 당연히 푸쉬도 안됨
3. 실무에서 1일 1커밋(최소)
    1. 커밋은 기능별로 하게됨.
    2. 커밋 단위로 되돌리기가능 > 커밋에서만 가능함
    3. 

타입스크립트 타입의 안정성을 높혀줌
프리티어로 통일적으로 깔끔하 코드를 유지하며.
es린트로 문법적인 것들을 통일

7.19

1. 바퀴를 제 발명 하지 마라.

1. 라이브러리를 잘 가져다 쓰는것도 능력이다.

    1. 다양한 브라우져와 다양한 사이를 다 고려하기 힘들기 때문
    2. 어떠한 라이브가 중요한지 아는것도 중요함. / 라이브러리를 많이 알아두는것도 중요
    3. 다양한 / 안전한 라이브러를 미리 알아 놓자.
    4. https://ant.design/
        1. 리엑트를 위한 ui프레임 워크
    5. https://www.npmjs.com/package/react-player
        1. Muted > 음소거
        2. 

2. devDependencies

1. 실행전이 중요함
2. 좋아요/유튜브/별점/사진올리기 합시다.
메소드
  1. .sort ()
    1. 유니코드 코드포인트에 따라 순서를 정렬함.
      1. 유니코드는 대문자가 소문자보다 작게 설정되어있다.
    2. 숫자의 제일앞에 있는 값을 기준으로 정렬함
      3.sort(function(a,b){return a - b // 오름차순 // return b - a 내림차순 }

  2. .split() - 문자가 개별적으로 쪼개져서 배열 안으로 들어감
    1. 이때 지정값을 끼고 들어감.

  3. isNaN
    1. 숫ㅅ자인지 아닌지 판별해주는 함수
    2. False 의 의미 = 숫자이다.
    3. true의 의미 = 숫자가 아니다.

  4. .reverse() = .sort(function(a,b{return a > b ? -1 :1})
    1. 첫번쨰 요소는 마지막 요소가 되고 마지막 요소는 첫번째 요소가 됨
    2. 배열의 순서를 반전 / 뒤집어줌
    3. 배열을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만들때 사용하기 좋음

  5. .join()
    1. 하나의 문자열로 만들어준다.
    2. 문자열을 넣을경우 하나의 문자열을 반환해준다.

  6. .slice()
    1. 얕은 복사본을 새로운 베열객체로 변환함
    2. 안에 인자로 아무것도 넣어주지 않을경우 기존에 있던 배열 가지고 올 수 있음
    3. 만약에 인자를 (시작과 끝)을 넣어주게 되면 시작부터 끝(-1)의 인덱스를 제외하고 가지고옴
  7. Filter
    1. 배열에서 사용하는 메소드
    2. .spllt = for문을 돌리고 const를 지정해서 push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줌

  8. .push()
    1. 배열안에 괄호값을 추가해줌
  9. .toUpperCase()
    1. 모든 소문자를 대문자로 치환해줌
  10. .toLowerCase()
    1. 문자열을 소문자로 반환해줌

나는 역시 내시끼가 이쁘다.
내일부턴 밀리지 않겠습니다..
feat. 할 수 있을줄 알았지

profile
히히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