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ition-property: 속성이름;
변화하고 싶은 속성 이름을 적으면 된다.ex) transition-property:width; transition-property:opacity;
transition-property: all;
두개 이상의 효과를 내고 싶을 때 사용
transition-duration: 시간;
애니메이션의 작동시간을 설정하는 값ex) transition-duration:0.5s; transition-duration:500ms;
transition-timing-function: 값;
변하는 속도에 패턴을 지정할 수 있다.
패턴
- ease (기본값) 천천히 시작해서 점점 가속을 한다.
- linear
- ease-in
- ease-out 빨리 시작해서 점점 느려진다.
- ease-in-out
- stop-start
- stop-end
- stops(int, start | end)
- cubic-bezier(n,n,n,n)
transition-delay: 시간;
설정한 시간을 기다렸다가 작동되는 것
다른 것이 먼저 작동하는걸 기다렸다가 작동하게 할 수도 있다.
transition 한번에 사용하기
transition을 줄때 사용 가능한 속성명 : 성 시 속 대 (속성,시간,속도,대기시간)
ex) transition : width .35s ease .1s;transition: all .35s; (속성 시간)으로 많이 쓴다.
유용한 예제 사이트 wh3
https://www.w3schools.com/howto/howto_css_animate_buttons.asp
:hover
마우스를 올렸을 때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속성
overflow:hidden
border 안에 글자가 넘어가면 글자를 넘어가지 않게 해주는 속성 이지만
img에서는 주어진 값보다 안에(자식) 컨텐츠가 더 크다면 가려주는 효과를 준다.scale();
scale의 defaull값은 1이다.(scale(1);)
이미지가 크게 되는 효과를 위해선 scale(1.2)를 주고,
이미지가 작아지는 효과를 위해선 scale(0.8)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때 사용하며,
변화 전에 적용할 것인지, 변화하는 요소에 직접 적용할 것인지 생각 해야한다.
변화 전 원본 스타일에 적용하게 되면 커지고 작아지는 효과가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hover같이 변화하는 요소에 직접 적용하게 되면 커지는건 자연스럽지만 마우스가 나가면 급격히 변한다.
transform 요소는 자식요소에게 상속한다.
- none : 기본값
- matrix
- translate
- scale
- rotate 회전
- rotate
- rotateX x축을 기준으로 회전한다
- rotateY y축을 기준으로 회전한다
- skew 기울기
- skew();
- skewX();
가로방향으로 기울인다.
양수는 왼쪽으로,음수는 오른쪽으로 당긴 모양 **- skewY();
세로방향으로 기울인다- perspective
sprite 이미지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만들땐 이미지가 이동하면서 동작하기때문에 fade-out 효과가 없고
키프레임즈 안 퍼센트값마다 배경이미지르 단계적으로 줄땐 이미지가 바뀌는 속성값에 opercity가 적용되어 fade-out효과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