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독틀박 27

이신영·2023년 6월 9일
0
post-thumbnail

개념을 점검해보아요

스프링 실습을 하면 실력이 느는게 체감이 되긴하는데 약간 풍선에 바람불어넣는 느낌? 속은 텅 비었는데 몸집만 키운기분이다 😅 네트워크쪽은 잘 몰라서 특히나 더 그런가 아직도 spring security에 대해 와닿지 않는 부분도 많이 있고 REST가 뭐냐? 라고물어보면 제대로 대답해주기도 어려운거같다.. 일단 선 실습을 한 뒤에 코드리뷰를 정기적으로 해서 이게 왜 이렇게되나? 라는걸 알아가야겠다~


프롬프트 엔지니어?

날로갈수록 모든 대학생이 의존하게되는 ChatGPT씨를 바라보면서 느낀건데 프롬프트 엔지니어야말로 미래에 유망하지않을까? ai는 한계가 보이지도않고 만약 코드를 짜는 행위를 대체할수있게된다면 결국 ai를 잘 쓰는 엔지니어 한명이 한 팀정도의 효율을 내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도 프론트쪽은 ai의 도움을 많이 받는편인데 두달전에 도움받던거랑 지금 도움받던거랑 보면 또 편리성이나 정확성이 많이 개선된게 체감된다. 기계가 인간을 대체할수없는 이유중 하나가 유지보수비용측면에서 인간을 뛰어넘을 수 없는건데 ai는 실제하지않으니 대체할수있다고 생각이 든다. 지금은 규제가 없는데 나중에는 ai를 억제하는 규제가 생겨나지않을까 싶다. 이거 프롬프트 엔지니어쪽을 한번 알아봐야하나.. 😅


그 외 잡다한 생각들

  • 이거이거 오늘이 아니라 이번주의 독틀박이라고 해야하나 ㅋㅋ; 주기가 길어지네 ㅎㅎㅎ... 근데 진짜 올릴거 많이없긴해 공부한거라도 올려야대나 🤣
  • 어느새 종강이 코앞까지 다가와버린.. 이제는 정말 집중할때다..!
  • 오늘 알리오올리오 해먹은게 살면서 먹은것중 제일 잘된듯! 사진은 귀찮으니 생략
profile
후회하지 않는 사람이 되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