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1

신승빈·2022년 8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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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A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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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lar와 Vector

Scalar

크기

Vector

크기 + 방향

정규 기저 벡터

좌표계를 이루는 최소한의 요소
벡터는 정규 기저 벡터 * Scalar의 합으로 구성

정규화

단위 벡터 계산

identity = (x / length, y / length, ...)

벡터의 뺄셈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방향을 의미

두 벡터 사이의 각

정규화한 두 벡터의 내적할 경우 cos(theta)값

동적 Object와 Quadtree

Object가 동적으로 움직일 경우 현재 속한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변경될 수 있음
이 Node에 대한 위치를 재판단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
현재 제안받은 방법은 매 Frame마다 Node의 DynamicObjectVector를 초기화 한 후, 다시 AddObject하는 방식
전부 다 지웠다가 전부 다 다시 추가하는 것은 비효율적이지 않을까? 이 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까?

Visual Studio의 permissive

class Test
{
public:
    Test(int) {};
    Test operator+(Test& t) { return *this; }
    //Test operator+(Test&& t) { return *this; }
};

int main()
{
    Test t(0);
    Test tmp = t + Test(0);

    return 0;
}

위 코드의 경우 operator+는 lvalue Reference에 대해서만 정의되어있음
main의 tmp의 경우 lvalue + rvalue의 형태
이 경우 일치하는 매개변수를 갖는 함수가 없다는 에러 발생
Visual studio의 경우 permissive(준수모드)를 해제할 경우 에러 무시 가능
가능하다면 rvalue도 지원하는 함수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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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을 길잡이 삼아 로망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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