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기술로 세상을 이롭게
post-thumbnail

[모던 자바 인 액션] 동작 파라미터화 코드 전달하기

색을 파라미터화하자.Apple 클래스 weight 필드 추가새로 추가한 무게 조건 필터링 코드가 기존의 색 조건 필터링 코드와 대부분 중복된다.이는 소프트웨어 공학의 DRY(Don't Repeat Yourself, 같은 것을 반복하지 말 것) 원칙을 어긴다.참고💡참고

2024년 1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프록시 패턴(Proxy Pattern)

프록시(Proxy)는 "대리"의 의미로 특정 객체로의 접근을 제어하는 대리인을 제공한다.클라이언트 객체가 원격 객체(다른 JVM의 힙 영역에 생성된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면 실제 원격 객체가 아닌 프록시 객체가 호출되고, 이 프록시 객체가 다른 원격 객체에게 메소드

2024년 1월 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

템플릿 메소드는 알고리즘의 각 단계를 정의하며, 서브클래스에서 일부 단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span style="background-color: <span style="color:(https://velog.io/@gyomni/%EB%94

2023년 12월 3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9. 중첩 선언과 익명 객체

클래스 내부에 선언한 클래스중첩 클래스를 사용하면 클래스의 멤버를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외부에는 중첩 관계 클래스를 감춤으로써 코드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중첩 클래스도 컴파일하면 바이트코드가 별도로 생성된다.A 객체를 생성해야만 B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C 객체를

2023년 12월 2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8. 인터페이스

8.1 인터페이스 역할 인터페이스는 두 객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다형성1 구현에 주된 기술로 이용된다. 1: 사용 방법은 동일하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하게 나오는 성질 8.2 인터페이스와 구현 클래스 선언 인터페이스 선언 class 키워드 대신 interface

2023년 12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ThreadLocal

ThreadLocal이란? java.lang 패키지에 속한 클래스로 Thread별 독립적으로 초기화된 변수를 제공한다. ThreadLocal 내부는 Thread의 정보를 Key 값으로 하여 값을 저장하는 Map 구조(ThreadLocalMap)를 가지고 있다. 주요

2023년 12월 1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7. 상속

상속은 부모가 자식에게 물려주는 행위로 중복 코드를 줄여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고, 클래스 수정을 최소화할 수 있다.자식이 extends 키워드를 사용해 부모를 선택한다. \*<span style="background-color: \`\`\`javapackage c

2023년 12월 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JVM] Runtime Data Area

Runtime Data Area 구성

2023년 12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6. 클래스

객체를 먼저 만들고, 이 객체를 조립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객체는 속성(=필드)과 동작(=메서드)으로 구성된다.현실 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을 <span style="background-color: 객체들은 다른 객체

2023년 11월 2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5. 참조 타입

자바의 데이터 타입은 기본 타입(primitive type)과 참조 타입(reference type)으로 분류된다.기본 타입은 값 자체를 저장하고, 참조 타입은 객체가 생성된 메모리 번지를 저장한다.변수들은 모두 스택 메모리 영역에 생성되는데 기본 타입은 직접 값을 저

2023년 11월 23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4. 조건문과 반복문

자바 프로그램은 main( ) 메서드의 시작 중괄호 {에서 끝 중괄호 }까지 위에서부터 아래로 실행하는 흐름을 가진다.제어문은 이러한 실행 흐름을 개발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해주며, 연산 결과에 따라 블록 내부의 실행 여부가 결정된다.main메서드if문은

2023년 11월 21일
·
0개의 댓글
·

[이것이자바다] Chapter 03. 연산자

3.1 부호/증감 연산자 3.1.1 부호 연산자 부호 연산자는 변수의 부호를 유지하거나 변경한다. + 연산자는 잘 사용되지 않고, - 연산자만 부호를 변경할 때 사용한다. 정수 타입(byte, short, int) 연산의 결과는 int 타입으로 반환된다. 3.1.2

2023년 11월 1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Wrapper Class 정리

자바의 8가지 기본 타입을 객체화하기 위해 포장한 형태로, 다양한 메소드와 필드를 사용할 수 있다.박싱 : 기본 타입 -> 래퍼 클래스 변환언박싱 : 래퍼 클래스 -> 기본 타입 변환MAX_VALUE, MIN_VALUE 필드는 최대값과 최소값을 표현한다.Math.pow

2023년 11월 16일
·
0개의 댓글
·

JIT(Just-In-Time) 컴파일러

1. 컴파일러 정의 > 특정 프로그램밍 언어로 쓰여 있는 문서를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옮기는 언어 번역 프로그램 출처👉위키백과 2. 컴파일러 동작 방식 전체 소스 코드 파일을 가져와 사용되지 않는 코드나 중복된 코드 등을 분석 후 최적화 한다. 따라서, 코드가 수

2023년 11월 1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2. 변수와 타입

2.1 변수 선언 변수는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번지에 붙여진 이름으로, 프로그램은 메모리 번지에 값을 저장하고 읽을 수 있다. 변수 선언은 어떤 타입의 데이터를 저장할 것인지와 변수 이름이 무엇인지를 결정한다. 변수 이름은 첫 문자를 소문자로 시작하되 캐

2023년 11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이것이자바다] Chapter 01. 자바 시작하기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는 0과 1로 이루어진 이진 코드를 사용한다.프로그래밍 언어는 사람의 언어와 기계어의 다리 역할을 한다.프로그래밍 언어는 고급 언어와 저급 언어로 구분된다.고급 언어란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컴퓨터는 컴파일 과정을 통해 기계

2023년 11월 14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