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__WEEK3 TIL

junamee·2021년 6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2/16

06/14 (Mon.)

  • 재귀함수, 스택프레임
    : 재귀를 구현할 때 직접 스택프레임을 그려보기.
    : 지역변수, 매개변수 저장됨 (재귀가 새로 실행되기 전 실행위치를 기억하고있다.)
    : 함수 호출 시 할당되고 함수 종료되며 소멸함

06/15 (Tue.)

  • DFS, tree구조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시작함
    : 재귀함수와 같은 방식으로 흐름이 진행되는 것 같다.
    : 직접 그림을 그리면서 실행되는 흐름을 파악하니 이해도 좀 되고 신기했다.
  • 알고리즘 공부 비중을 좀 더 높이자!!
  • 오늘은 오프라인 미션을 진행했음!
    : 온라인도 좋은데 오프라인 미션은 소통하기 편해서 더 좋다 :)
    : 내용:
    • 이번 주 미션계획을 다시 체크
    • 이슈작성페이지의 모달생성 마크업
    • 이슈작성에 필요한 데이터 API요청
    • API 주소정리: 객체화 시킴
    • 입력글자수체크 로직 구현
    • 모달아이템을 선택했을 시 어떻게 상태관리를 하고
      렌더링 할지에 대한 로직에 대해 생각해봄
    • 폴더구조를 새로 변경하기로 리팩토링 계획 세움..(2번째 수정)
      (page/Page, components/__page/component)
      이유는.. 페이지를 기준으로 폴더링하고, 그 이하에서 사용하는 컴포넌트를 갖고있으면 필요한 파일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폴더의 depth가 점점 깊어지면서 파일을 기억하고 찾기가 힘들어졌기 때문에 변경하기로 했다.

06/16(Wed.)

  • dfs, tree: 부분집합구하는 문제가 많았다.
    if(return할 조건) else { dfs(값을 반영), dfs(미반영) }

06/17(Thu.)

  • 코쿼 오프라인 다녀온 날 (네이스가 합격기념 훠궈쏨 🙋‍♂️)
  • 주 구현사항: 깃헙Oauth (상세내용은 개발일지에~)
  • 알고리즘: 자 이제 순열을 시작..

06/18(Fri.)

미션 오프 후 늦은시간이었지만 카일과 에러처리에 대해 짧고 굵게 시도해본게 좋았다.
나는 새로운 것을 접했을 때, 적절한 예시가 없으면 시도하기를 주저하고 기본적인 방법을 택하는 편인 것 같은데 카일은 후다닥 시도를 잘한다.

살짝 훑어보고 적용해봤지만 주말동안 더 공부해봐야할 내용들이다.

- error처리
- error boundary 
- throw error, throw new Errow의 차이
- currentTarget????!!!(in Header)

06/19(Sat.) 계획

18일 내용 + 이하....
모달창 따로 로딩처리
로그인 처리 재확인 (헤더에서 빼내자)
이미지 multipart로 서버와 통신하는 것
실제 사이트들은 로그인을 여부를 어떻게 기억할까?
lazy import도 어떻게 동작하는지 학습 & vanilla JS 레이지 로딩
이슈가 한단계 느리게 업데이트 되는 문제!!!!

  • 부스트캠프 지원 (자기소개서 작성)
  • 마일스톤 & 라벨 리스트 마크업

06/20(Sun.)

  • formdata객체 (값을 넣어주었는데 인식이 안되는 것 같다.)

  • 파일 업로드시에는 multipart/form-data 라는 전송포맷을 사용

  • 크롬 네트워크 탭에서 보낼때 어떻게 전송되는지

  • File은 Blob의 일종

  • 메모이제이션: 조합의경우수 ->구디질문하기

  • throw error 와 trow new Error

profile
아티클리스트 - bit.ly/3wjIlZJ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