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aycast 3D에서 2D Collider 처리

조히·2022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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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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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Ray에서 2D collider 처리하기

자꾸 edge collider 충돌이 안되길래 헤맸는데 Raycast가 3D라서 2D인 edge collider는 읽지 못하는 것이었음 ...
GetRayIntersection 이거 덕분인 듯?

구원자

코드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Ray ray = get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2D hit2D = Physics2D.GetRayIntersection(ray);

            if(hit2D.collider != null) //2D collider
            {
                Destroy(hit2D.collider.gameObject);
            }
  
            if(Physics.Raycast(ray, out hit)) //3D collider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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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hee Kim | Game Client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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