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차에 만들어 둔 레벨에 이어서 제작하는 내용이다.
Highest Quality: mesh디테일(상), 텍스처 사이즈(8K)
High Quality: mesh디테일(상), 텍스처 사이즈(4K)
Medium Quality: mesh디테일(중), 텍스처 사이즈(2K)
어셋 배치 시에 주로 활용하는 모드
3D Plants > static mesh > 드래그해서 배치 할 수도 있지만,
폴리지 모드 이용해서 한 번에 배치하는 방법이 더 편리함
배치된 어셋이 시선에 따라 달라지는 것 해결하는 방법 :
해당 스태틱 매시 선택 > 우클릭 후 ‘asset action’ > Property Matrix(다수의 어셋 프로퍼티를 한 번에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
> 우측에 나나이트 세팅 > 영역보존(preserve area) 체크
폴리지 모드의 채우기 활용
브러쉬로 채우기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
브러쉬로 지우기 : shift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
폴리지 모드에서 페인트 -> 채우기 로 변경
밀도 조절해서 원하는 것들만 밀도 다르게 배치
Material 수정
* 윈드 효과 (material 수정 단계에서)
체크 두개 다 하면, 바람에 흔들리는 효과 표현 가능
물체 표면을 장식할 수 있는 기능 (녹이 슨 건물 등 표현)
-데칼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방법
오브젝트 선택 후 오른쪽 설정에서, ‘데칼 수신’ 해제
-필터 > 머터리얼 인스턴스 체크
다운한 데칼을 한 번에 볼 수 있음
-정렬 순서
해당 데칼의 렌더링 순서/ 높을 수록 위에 배치됨
⌨️단축Key
G : 윤곽선/아이콘 숨기기/표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