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데스크탑에 설치는 못 했지만, 이론적으로 먼저 정리해보려고 한다.Level 폴더 생성 > 우클릭하여 Level 어셋 생성 > 더블 클릭 후 저장프로젝트 세팅 > 맵&모드 > 만든 레벨을 드래그해서 에디터 시작 맵에 넣기 (껐다 켜도 이 레벨에서 시작)액터들 배치할
오늘은 데스크탑 세팅을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까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그래서 이론적인 개념을 많이 공부하진 못했다.다양한 형태의 벽 제작하기버츄얼 텍스쳐 지원 활성화하기 (1주차 참고)참고링크 : https://www.artstation.com/?sort_
Blueprint Introduction ✅Turning on a Light via the Level BP ✅블루프린트는 노드 간의 연결을 통해 스크립트를 짜는 방식이다.오늘은 레벨 내의 라이트를 조정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 스크립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부했다.
저번 주차에 만들어 둔 레벨에 이어서 제작하는 내용이다.실내 밝기 조절 팁스카이 라이트 누수 기능 활용어셋 배치 시에 주로 활용하는 모드나나이트(nanite) 적용폴리지 모드의 채우기 활용참고 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5.1
임시로 배치한 라이트를 구체적으로 변경하는 내용이다.Exponential Height Fog 아웃라이너에 검색포그 옵션들을 조정해서 원하는대로 연출'immisive(이미시브)' 조정을 통해 안개의 색상 선택 가능액터배치 > 라이트 > 포인트 라이트 배치해보기볼류매트릭
Bloom: 빛의 화사한 느낌 Lens Flares: 렌즈에 맺히는 상 조절 (햇빛)Temperature: 온도에 따른 색감액터 검색 cine cameraG: 오브젝트 숨기기디버그 초점 평면 그리기: 카메라 초점이 어디에 맞춰져 있는지 보라 평면으로 정확히 알려주는 기
Visible과 Hidden만 알고 있었는데, HitTestInvisible(Not Hit-Testable), Not Hit-Testable(self), Collapsed 가 있어서 찾아보았다.SetVisibility에서 "Not Hit-Testable"은 Unr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