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UE5: 라이팅 및 디테일 추가하기

Subin·2024년 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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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 Unreal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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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로 배치한 라이트를 구체적으로 변경하는 내용이다.

Volumetric Fog(볼류매트릭 포그)로 라이트 연출하기

  • Exponential Height Fog 아웃라이너에 검색
    포그 옵션들을 조정해서 원하는대로 연출
    'immisive(이미시브)' 조정을 통해 안개의 색상 선택 가능

  • 액터배치 > 라이트 > 포인트 라이트 배치해보기
    볼류매트릭 포그 덕분에 포인트 라이트가 잘 보이게 됨

  • Directional Light 아웃라이너에 검색
    회전 값에 따라 빛의 경로 바뀜
    볼류매트릭 포그로 빛의 강도 조절 가능 (소멸 스케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 Post Process Volume 아웃라이너에 검색
    '스카이라이트 누수'를 통해 라이트 레이의 느낌 조절 가능


레벨에 디테일 추가하기

Quixel Bridge에서 어셋 추가

(앞 내용과 마찬가지로, static mash > property matrix를 통한 대량 편집 > Ninite 세팅 > '활성화됨' & '영역보존' 클릭)

  • 어두워서 편집이 어려울 경우
    왼쪽 위 '라이팅포함' 클릭해서 '언릿'으로 선택 후 편집

퀵셀 메가스캔 나무 배치하기

퀵셀이 아닌,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서 찾으면 사람들이 만들어 둔 고품질 어셋을 찾을 수 있음

퀵셀 메가스캔 식생에 효과 적용하기

  • MSPresets 폴더 > 'Global foliageActor' 검색 > BP 클래스 어셋이 나옴 (BP_Global FoliageActor_UE5) > 배치 > 디테일에서 Wind Strength, Season Strength, Health 등 조정

Material에서 조정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조정 가능


⌨️단축키

어셋 Browse : Ctrl+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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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며 꿈꾸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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