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UE5: 영상 연출 및 렌더링 하기

Subin·2024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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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 Unreal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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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

  • Bloom: 빛의 화사한 느낌
  • Lens Flares: 렌즈에 맺히는 상 조절 (햇빛)
  • Temperature: 온도에 따른 색감
참고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5.1/ko/post-process-effects-in-unreal-engine/

시네 카메라

  • 액터 검색 cine camera
  • G: 오브젝트 숨기기
  • 디버그 초점 평면 그리기: 카메라 초점이 어디에 맞춰져 있는지 보라 평면으로 정확히 알려주는 기능
  • 흐림효과를 넣고 싶다면: 조리개 값 낮추기 or 더 낮추고 싶으면 수동 초점거리 활용
  • 필름 백: 화면 비율 바꿔줄 수 있음
  • 포인트 라이트 추가하면 → 무버블로 설정하기
참고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5.1/ko/cinematic-cameras-in-unreal-engine/

피사계심도 (Depth of Field)

레벨 시퀀스 추가

만들었던 카메라 전부 추가 (카메라 컷: 최종 화면)

  • 씬 별 환경 및 라이트 수정하기
    특정 시점(카메라 씬 바꾸고 싶은 시점)에 회전-키 프레임 추가

  • 카메라 애니메이션 추가

참고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5.1/ko/depth-of-field-in-unreal-engine/

무비 렌더 큐

시퀀서 > 무비 렌더 큐 > 세팅 (출력 위치 및 해상도, 프레임 등)
'+세팅'을 통해 다양한 기능 추가 가능

  • 안티 에얼리어싱
    '웜업을 위한 카메라 컷' 체크, '렌더링 웜업 수' 설정으로 프레임 설정

  • 렌더 무비 세팅
    '샷 워밍 앱 전 딜레이' 체크

참고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5.1/ko/render-cinematics-in-unreal-engine/

아트스테이션

https://www.artstation.com/

→ 전 세계 사람들과 작품 공유 가능

profile
성장하며 꿈꾸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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