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언리얼 엔진의 불편성

sobokii·2023년 7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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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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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5 공부를 시작하면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겠고,
잘못 알고 있는 부분도 있겠지만 같은 불편함을 느낄 사람들을 위해 해결방법을 기록

1. C++ 클래스로 프로젝트를 만들면 오류가 난다.

이 부분은 오류 메시지를 보고 원하는 .NET Framework 버전을 설치하거나,
visual studio installer 에서 C++ 게임개발 부분을 추가 설치해주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2. 콘텐츠 브라우저가 초기화 된다!

작업을 하고 언리얼 엔진 에디터를 종료했다가 다시 키면 지금까지 만들었던 C++ 클래스가 사라진다.
진짜 답답한 부분인데 어쩔 수 없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혹은 파일 탐색기에서 프로젝트에 속하는 C++ 클래스를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한 뒤 Ctrl + Alt + F11 을 눌러 라이브 코딩 연동을 시켜준다.
그러면 다시 나타날 것이다.

3.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C++ 클래스 삭제가 안된다.

삭제를 하려하면 에러가 나며 에디터가 꺼질 것이다. 하하하.
에디터를 종료하고 파일 탐색기에서 삭제할 부분을 삭제한 뒤 다시 실행하면 된다.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경우 에디터에서 삭제가 되고, 참조가 있을 경우 경고 메시지가 나오지만
C++ 클래스는 냅다 삭제하는 수밖에 없으니 잘 확인하고 삭제해야한다!

4. 인텔리센스가 미친듯이 느리고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미칠 노릇이다. 자동완성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거의 손코딩이나 다름없고 오타가 있으면 뒷목 잡아야 한다.
해결방법은 보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

VAssist
Visual Commander
커맨더 용 VCmd

혹은 Rider를 사용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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