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2

이리·2022년 3월 2일
0

인턴채용공고

 지난 주말 넥슨 dba(시스템 엔지니어) 인턴 채용공고에 지원하고자 하였다.
될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원래 경험 삼아서라도 그냥 지원해보고 하는 거랬다.

portfolio url을 요구하였는데, 내가 딱히 올릴 만한 게 없었다.
공부기록을 남기기는 하나, 한 곳에 모아 놓는 작업을 계속 미루어 두었었으니.

이제는 서서히 준비해야겠다. 다음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게.

정보처리기사

 며칠 뒤인 3월 5일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을 한 달 전에 접수했었다.
개인 공부, 팀 프로젝트와 병행하기 너무 힘이 들어 취소했다.

2차를 준비하기로 했다. 천천히 매일 조금씩 할 것이다.
당장 공부와 연관성이 높은 부분들을 먼저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팀 프로젝트

  현재 프로젝트 설계 단계에 있다. db 기술 스택을 jpa로 정했다.
 당분간은 jpa공부 위주로 하며, 필요한 기타 개념들을 시간 내 공부하여야 한다.
 
 저번주 개인 분담 과제로써 진행하였던
 (1)markdown-edit와 (2)프로필 사진 업로드의 샘플을 완성하였다.
 

기타

 앞으로는 구글링(특히 stackOverFlow)를 통한 문제 해결 과정도 포스팅에 담으려고 한다.
profile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