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PMB 13기] 코드스테이츠의 그로스 해킹

Swan·2022년 7월 26일
0

그로스 해킹을 설명하기에 좋은 프로덕트를 고민했다. 그리고 나는 내가 몸을 담고있는 코드스테이츠 PM부트캠프를 통해 이야기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그로스 해킹이란?

기업은 고객들이 어떤 경로로 들어와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데이터를 수집한다.

그리고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의 성장을 위한 잔략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그로스 해킹이라고 한다.

그로스 해킹 또는 그로스 마케팅은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효용을 추구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의 Growth Hacking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는 주로 '몰입학습'과 '과제'를 통해서 진행된다. 그리고 그 '과제'는 수강생의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어리뷰를 받는 형태이다. 최근 IT 직군(특히 개발자)에게 블로깅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본인이 생각한 것을 정리하고 이직이나 취업에도 큰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부분에서 수강생들에게 블로그를 만들고 포스팅 형태로 과제를 진행하게 한다는 점은 무척 훌륭하다.

하지만 단지 수강생 만을 위한 것일까?

나는 코드스테이츠의 과제 블로깅 시스템이 정말 좋은 그로스 해킹의 예시라고 생각한다.

수강생이 올린 과제를 통해 얻는 마케팅 효과

수강생은 블로그 포스트에 #코트스테이츠, #PM부트캠프 라는 태그를 건다. 이를 통해 PM 직무에 관심이 있는 사람,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수강을 고민하는 사람 등 다양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획득'까지 연결시킬 수 있다!

회고

이거.. 써도 되는지 모르겠다..ㅎ
나는 단지 코드스테이츠의 전략이 최근에 본 최고의 그로스 해킹의 예시라고 생각한다..😂

profil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