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opencv
의 설치는 전역적으로 Visual Studio에 설치하는 방법이다.
http://kimbom.co.kr/opencv-jeonyeog-seolci/
다만, 솔루션을 배포할때는 제발 모든 라이브러리는 내장하여 배포하도록 하자.
Boost같은 GB가 넘지않는 라이브러리라면
Opencv의 버전은 중요하지 않고, opencv를 다운로드 받으면
위의 3개로 라이브러리를 구분할 수 있다.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았으면 잘 알겠지만,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지 못했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자.
SolutionFolder
├──example.sln
├──ProjectFolder
│ └──source.cpp
├──Debug (32비트 Debug)
├──Release (32비트 Release)
└──x64
├──Debug (64비트 Debug)
└──Release (64비트 Release)
모든 라이브러리는 SolutionFolder 안의 3rdparty
폴더안에 위치시킨다.
dll
파일은 exe
파일과 같이 있거나, System 폴더에 있어야 한다.(또는 환경변수)
따라서, 3rdparty
폴더 내부에는 include
, lib
폴더를 둔다.
include
폴더 내부에 각 라이브러리 별로 include
파일을 정리하고,
lib
폴더에는 플랫폼 별로 구분을 한다.
opencv
만을 설치할 경우 디렉토리 구조는 아래와 같다.
SolutionFolder
├──example.sln
├──ProjectFolder
│ └──source.cpp
├──Debug (32비트 Debug),(dll들은 플랫폼에 맞게 이 위치에 있어야함)
├──Release (32비트 Release),(dll들은 플랫폼에 맞게 이 위치에 있어야함)
└──x64
│ ├──Debug (64비트 Debug),(dll들은 플랫폼에 맞게 이 위치에 있어야함)
│ └──Release (64비트 Release),(dll들은 플랫폼에 맞게 이 위치에 있어야함)
└──3rdparty
├──include (include라이브러리는 이곳에 위치한다)
│ └──opencv2.4.13
│ ├──opencv
│ └──opencv2
└──lib
├──x86 (32비트 lib파일들)
└──x64 (64비트 lib파일들)
include
,lib
의 경로만 지정해주면 된다.메뉴
->프로젝트(p)
->속성
에서 구성 속성
->C/C++
->일반
->추가 포함 디렉터리
에서 설정한다.
위의 예시에서는 ../3rdparty/include/opencv2.4.13/
을 입력하면 된다.
x86/x64 , Debug/Release 각각 원하는 대로 설정하면된다.
이제 라이브러리 파일은
구성 속성
->링커
->일반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에서 경로를 지정한다. 위의 예시에서는
../3rdparty/lib/x64/
와 같이 설정한다.
그리고 구성 속성
->링커
->입력
->추가 종속성
에서 해당 디렉터리에 들어있는 모든 파일들의 이름을 적어주면 된다.
아래의 링크는 C++에 필요한 파일들만 정리한 opencv 파일이다.
opencv 2.x 버전은 x86/x64 모두 지원하지만 3.1 이상 버전부터는 x64 만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