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클래스

ssu_hyun·2022년 8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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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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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는 메서드를 모아둔 집합
  • Update() 메서드에서 입력 감지 메서드를 사용하면 입력 감지 메서드가 매우 짧은 간격으로 반복 실행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입력이 즉시 감지된다고 느낌
    • 60FPS로 화면이 갱신되면 Update() 메서드는 1/60초마다 (1초에 60회) 실행됨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html



Input.GetKey()

  • bool Input.GetKey(KeyCode key);
  • 키보드의 식별자의 Keycode 타입으로 입력받음
    • KeyCode 타입은 내부적으로는 숫자로 동작 (KeyCode.UpArrow = 273)
메서드발생 시점반환값
Input.GetKeyDown()키를 누르는 순간true/false
Input.GetKey()키를 누르는 중true/false
Input.GetKeyUp()키에서 손 떼는 순간true/false
  • Input.GetKeyDown(), Input.GetKeyUp()은 '키를 누르는 동안' false를 반환하는 것 주의



Input.GetAxis()

  • float Input.GetAxis(string axisName)
  • 어떤 축에 대한 입력값을 숫자로 반환하는 메서드
  • Horizontal
    • 대응키
      • (-) : A, ←
      • (+) : D, →
    • 출력값
      • A / ← 키 누름 : -1.0
      • 아무것도 누르지 않음 : 0.0
      • D / → 키 누름 : +1.0
  • Vertical
    • 대응키
      • (-) : S, ↓
      • (+) : W, ↑
    • 출력값
      • S / ↓ 키 누름 : -1.0
      • 아무것도 누르지 않음 : 0.0
      • W / ↑ 키 누름 : +1.0



Input.GetButton

  • bool GetButton(string buttonName)



Input.GetMouseButton

  • bool GetMouseButton(int button);
    • 0 : 마우스 왼쪽
    • 1 : 마우스 오른쪽
    • 2 : 마우스 휠 스크롤 버튼
메서드발생 시점반환값
Input.GetMouseButtonDown()마우스 버튼 누르는 순간true/false
Input.GetMouseButton()마우스 버튼 누르는 중true/false
Input.GetMouseButtonUp()마우스 버튼에서 손 떼는 순간true/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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