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소개 Hierarchy : 모든 게임 개체를 볼 수 있는 곳 Inspector : 특정 게임 개체에 대한 모든 정보(해당 게임 개체의 모든 요소)를 볼 수 있는 곳 .meta 파일 : 유니티가 똑같은 파일에 저장하지 못하는 부차적인 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만든 파
Start() : 게임 내에서 해당 명령을 한 번만 실행Update() : 해당 명령을 매 프레임마다 실행게임 개체를 이동하는 명령 \- Start() 함수 내에서 작성 = 게임 내 한 번만 이동 \- Update() 함수 내에서 작성 = 매 프레임마다 입력한 좌표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를 정하고 그것을 기준으로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들을 순차적으로 정하는 기법중요한 것은 다음 요소를 추가할 때 그것이 '핵심 요소를 더 좋게 만들고 발전시키는지'를 고려해야 한다.Input Doc사용자가 입력한 키를 이름으로 식별Input.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는 메서드를 모아둔 집합Update() 메서드에서 입력 감지 메서드를 사용하면 입력 감지 메서드가 매우 짧은 간격으로 반복 실행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입력이 즉시 감지된다고 느낌60FPS로 화면이 갱신되면 Update() 메서드는 1/60초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