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품 = CPU +메모리 + 보조기억장치(HDD, SSD)
운영 체제 : 위의 부품들을 제어해주는 프로그램 (Mac OS, iOS,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개발자 : 운영체제 위에 올라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람
서버
: Local과 마찬가지로 CPU +메모리 + 보조기억장치(HDD, SSD)의 부품들과 운영 체제로 이루어져있는데 여기서 운영체제는 리눅스를 많이 사용한다.
리눅스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 : 기본적으로 안정적이고 무료
서버 개발자 : 서버 프로그램을 만들어 서버 컴퓨터에 돌리는 사람
클라이언트 & 서버는 API를 통해 요청과 응답을 주고받음
서버 : 기능 제공, 클라이언트 : 기능 사용
API 메소드 = CRUD(Create, Read, Update, Delete)
응답의 '성공 및 실패 여부'는 숫자로 표현
API문서를 기준으로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서버 개발자 소통
클라이언트 개발
(뼈대) + (디자인) + (기능)
( : 빠르고 쉽게 클라이언트 개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라이브러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 안드로이드 위에 올라가는 프로그램 개발
서버 : 각 요청에 맞는 기능을 만들고 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관리
: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에 데이터를 하기 위한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