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수정

CJB_ny·2022년 11월 3일
0

JumpKing

목록 보기
7/8
post-thumbnail

Scene이동 Error

22/11/04

현재 Scene이동시

이렇게 뭔가에 부딪히는? 현상이 발생을 하는데

이렇게 StageScene의 GroundInfo를 다 확인해본 결과 다음씬의 Ground에 충돌한게 아니라

현재씬의 아래쪽에 위치한

이런 녀석들한테 부딪히는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혹시나 Collider가 커서 그런지 Collider의 사이즈를 애니매이션에 맞게 변경을 하였다.

그래도 역시나 현재 scene의 Collider에 부딪혀 다음 씬으로 넘어가지못하는 상황이 발생을 한다.

생각한 부분

현재 player가 아무리 점프를 세게했다고 하더라도 현재 Scene의 GroundInfo를 다 초기화를 해버리고 다음 StageScene에 그려질 애들을 그린다면은

아무런 문제가 없을것인데 다음 프레임에도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에 그러지 않을까??

그런데 프레임 관련된 부분 수정하기 싫어서

좀 편한 방법으로 찾다가 그냥 StageScene의 Update부분에서

수치들을 이렇게 좀 조정을 해주니까

Scene 전환 잘된다. 뭐 코드야 어떻든 일단 이상없이 잘 돌아가면 그만이니까.

Collider Error

현재 충돌체 수정해야하는 부분이 걸어다닐때와 점프할 때의 충돌 부분을 수정해야한다.

일단 이런식으로 함수를 따로 빼주기는 했는데 하다가 힘들어서 내일 할꺼임.


(22/11/09)

OnCollisionStay

먼저 상태부터 체크할 게 아니라

CheckColDir함수에는 일단 조건에 따라 무조건

밀어 내야한다.

player의 state가 어떻든 ground오브젝트를 뚫으면 안되니까.

OnCollisionStay에서 일단 어떠한 상태이든지 간에 밀어내는 부분은 완료함.

근데 두번째 ground에서 조금 덜덜덜 떨리는 현상이 있다.

Animation Error

(22/11/09)

현재 Collider 충돌시 에러 조금 해결함

현재 상태가 어떠한 상태든지 상관없이 Ground에서 다 밀어내도록하고

Player의 State는 그냥 Player가 관리를 하도록 수정하였다.

Ground의 역할을 그냥 조건에 따라 무조건뚫지 못하게만 하면은 된다.

Player어도 똑같은 조건에 따라 조건을 확인한다음에 적절한 상태값을 가지면은 된다.

그런데 이 과정이 조금 복잡할 뿐이다.

Animation구현

점프할때의 시간값에 따라 비율을 구해서 점프할 때 힘을 비율값에 따라 3단계로 나누어 주는 부분을 구현을 해야한다.

profile
https://cjbworld.tistory.com/ <- 이사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