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G

CJB_ny·2022년 1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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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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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UE3의 잔재이다.

이게 새련된 방법임. 이게 "UMG" 방법이라고 조금 더 새련된 방법이다.

위에서 처럼 그래픽 툴을 이용해서 배치를 하고 작업하는 것을 UMG 방식이라고 말한다.

추가로 BuildSetting에서

UMG이거 추가해야된다.

블루프린트 클래스

만들어준 BP_Class는 테스트용 및 인게임 용도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GameMode에서 관리를 할 것이다.

위와같이 로드를 해준다. HUD_Class는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말하는 것이고 CurrentWidget은 BP클래스의 Widget주소를 말하는 것임.

문제점 ❗

그러면 위와같이 잘 뜨는데 왼쪽 상단의 Ammo라는 데이터를 Widget같은데서 총알 갯수를 관리를 하다보면

게임데이터인데 이런것을 UI를 관리를 하는 클래스에 넣어버리면 이게 UI용도인지 인게임 용도인지 햇갈리게된다.

그래서 별도의 클래스를 따로빼서 관리를 하는것이 훨씬 편하다.

일단은 Player cpp에서관리를 하도록 하자.

위처럼 AmmoCount가 줄어드는데 줄어들때마다 UI Text바꿔야하는데 막바로 HUD_Class접근해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GameMode에서 HUD를 알고 있으니까 GameMode에 접근을 해서 변경하는 식으로 해보도록 하자.

함수를 이렇게 따로 빼준다음에

BeginPlay에서 한번 호출하고 --AmmoCount밑에서 한번 호출 하도록 하자.

위처럼 5/5부터 시작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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