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60 FSM (1)

CJB_ny·2022년 10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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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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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배운거 👍👍👍


몬스터 인공지능 => FSM사용해서 만들 것이다.

FSM 개념 ❗❗❗

몬스터 AI는 FSM을 사용할 것인데

온라인 게임에서 제일 단순한 방식이다. 서버에서 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가서 힘들다.

FSM이 제일 구현하기 쉬운 AI이다.

프로그래머의 노가다로 만들어지는 인공지능이다.

'학습형'이니 그런게 아니라 내가 그냥 설정한 대로만 움직이는 것이다.

Finite = 유한, State = 상태, Machine = 상태 기계

즉 내가 설정해놓은 유한한 조건안에서 움직이는 기계이다.

조건에 따라서 상태가 전환이 되면서 돌아가는 것이다.

패턴 분석

우리가 만들어 놓은 것중에 최소 2개 이상은 State 패턴이다.

CameraManager에서 list로 구현해놓은 것은 Schedule패턴이다 거의.

지금 SceneManager랑 Animator가 State 패턴이다.

그냥 Patrol범위안에 들어오면 State바꾸고 공격하고 이런게 그냥 State 패턴이다.

그런데 이러한 모든 패턴에 상관없이 동작하는게 '전역 패턴'인데 이거 하나 만들어서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상황에서 '도주 패턴'이 있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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