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게임을 여러가지로 만들기 위해서FrameWork따로 다 때어 내준다음에GameScene에서 자동으로 다 생성하는 부분까지 완료함.일단 반지름 1인 원인 "단위원"이라 가정을 하고 중점으로부터 삼각함수를 사용하여 세타 만큼 이동하면 (x, y) 좌표가 나온다.htt
Canvas Scalar는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Scene에 사용되고 있는 Canvas 오브젝트를 모두 설정해야한다.Canvas Scaler : Canvas 에 배치된 모든 UI요소의 크기, 픽셀 밀도를 제어하는 용도(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때는 기기별 화면 비율이 제각
충돌을 처리 하는 부분 팁? 이다.지금 Pin 오브젝트가 움직일것이 아니기 때문에Kenematic으로 설정하고 x, y, z,다 체크를 해준다.bodyTypehttps://superwony.tistory.com/64Constrainthttps://do
클리어시 코드인데이러한 이유로 이렇게 햇다...왜 Invoke는 사용하지 않을까..??(성능 딸려서..?)
지금 중구 난방식 Spawn으로 인해 많이 혼란스럽다.먼저 정확하게 역할을 구분하고 순서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GameScene 에서 필요한 오브젝트들과 UI들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그런데 문제점이 각 오브젝트가 Start부분에서(PinSpawn를 예로 들면은)이
지금 계에석 계에속 이거 때문에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구글링 계속 하다가 알게된 부분이https://sunpil.tistory.com/481내가 @StageManager에서 코루틴을 실행하고 있었는데Managers에서 딱 new로 만들어 주고 있었다.음...
오늘 구글링 + 노가다로 해결한 부분이다.먼저 Ui_MainMenu 모든 Ui다 Bind해준다음에 ACtion으로 연결해주는 부분이 문제 였는데이런식으로 Enum.GetName를 통해 먼저 string 배열로 가져온다음에이것을 다시 Enum으로 Paring하여 int값
동물 각 면상별로 ResourceManager랑 다 구현을 해야함 Spawn하는 부분 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