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이모저모

박지예·2021년 10월 21일
0

공부

목록 보기
21/42

유튜브를 보며 파티클에 대해서 정리정리

Renderer

  • 이렇게 파티클의 색상이 자홍색(Magenta) 이라면 재질을 못 찾았다는 이야기
    이럴때 Renderer의 메터리얼을 찾아서 재질을 넣어준다

    Emission

  • 파티클의 입자 출력 양을 관리한다

    Rate Over Time이 10 일때 :

    100일때 :


    Shape

  • 파티클 입자의 출력 모양을 관리한다

    Cone 모양:

    Box모양

    등등 여러 모양이 있다


    위치나 각도도 조절할 수 있다

Color over Life Time

  • 시간에 따른 색상 변화를 관리한다

    Gradient Editor로 색상을 관리한다

    전:

    관리 후:

    color 부터 Alpha값까지 쓱싹관리 가능


Size over Life Time

  • 시간에 따른 크기 변화

    다양하게 적용 가능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 시간에 따른 속도 제한


Drag (저항) 값으로 파티클의 퍼지는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Drag 0:

5 일 때


다음 나오는 2개의 기준은 파티클의 기초이다

Start Lifetime

  • 입자 생존 시간

    5 일때:

    2 일때


Start Speed

  • 입자 시작 속도

++ random Between Two Constats로 랜덤한 모양 가능

profile
언젠간 바다로 갈거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