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 메타버스 20220804 18주차 1일 수업내용. 개인 프로젝트 발표, 애니메이션 이벤트, 애니메이터 오버라이드 컨트롤러, 프리팹 배리언트
경일게임아카데미 멀티 디바이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2022. 08. 04 개인 프로젝트 - 길건너 친구들 모작
메뉴얼 :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script-AnimationWindowEvent.html
애니메이션 실행 도중에 이벤트를 삽입
이벤트에 함수를 넣어 호출
적용
주의 :
애니메이터와 움직일 게임 오브젝트가 같이 있어야, 애니메이터를 찾을 수 있다.
⇒ 게임 오브젝트가 애니메이터 컴포넌트를 갖고 있어야 한다.
메뉴얼 :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AnimatorOverrideController.html
원본의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확장하는 에셋
사용된 특정 애니메이션 (클립)을 대체하지만 원본 구조, 파라미터와 로직을 유지하는 컨트롤러
유한 상태 머신은 동일하게 유지하고 애니메이션 클립만 교체할 수 있다.
메뉴얼 :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PrefabVariants.html
프리팹의 사전 정의된 배리에이션 집합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게임 내에 동일한 기본 프리팹에 기반한 변형 프리팹을 만들 수 있다.
스크립트도 같고 구조도 비슷한데 위치나 속도 등, 조금의 변형만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