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게임아카데미 멀티 디바이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20221018 개인 공부 2022/04/04~2022/12/14

Jinho Lee·2022년 10월 18일
0

2022.10.18 개인 학습 - URP(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 Unity 2019.3 버전부터 나온 LWRP(경량 렌더 파이프라인; Lightweight Render Pipeline)의 업그레이드 버전

  • Unity의 기존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보다 간결하여, 프레임 드랍을 줄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장점

  1. 정식으로 제작에 사용 가능

  2. 한 번만 개발하여 Unity를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 배포 가능

  3. 2D, 3D, XR 등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 제작에 최적화

  4. 아티스트용 툴(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셰이더 그래프, 렌더 패스) 지원

  5. Unity 프로젝트의 기본 렌더링 옵션으로 활용 예정

  6. Unity 2019.4 LTS 버전 지원

  7.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보다 가벼움

프로젝트를 URP 세팅으로 바꾸기

  1. 패키지 매니저에서 URP를 다운로드 (Packages : Unity Registry / Universal RP)

  1. Rendering - URP - Pipeline Asset 를 만들어준다.

  1. Edit - Project Setting - Graphics - Render Pipeline Asset을 바꿔준다.

  1. 기존 머테리얼의 셰이더를 URP 셰이더로 변환한다.

  1. Edit - Render Pipeline - URP / Project

  • 위를 완료하면 모든 빌트인 셰이더 머테리얼이 변환된다.

참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