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2 KPT 회고

string_main·2022년 6월 22일
0

회고

목록 보기
1/5
post-thumbnail

✒️ Section 2 회고 & 느낀점


벌써 섹션 2가 끝났다니…? 왜 갈수록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은지 이유를 모르겠다. 🤔

섹션 2에서는 고차함수와 OOP, 비동기, React, 네트워크, Node.js, Express 등등 굉장히 많은 내용을 배웠는데, 지금 시점에서는 또 예전에 배운게 가물가물하다. 다시 복습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동안 배웠던 것 중에는 React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ㅁ^ 해커톤 과제도 도움이 많이 되어서 크루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

그리고 이번 한 달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해서 특히나 더 감사했던 달이었다. 그동안 만나뵈었던 페어분들도 모두 좋으셨고, 스터디원 분들도 너무너무…아니 다들 왜 그렇게 친절하시져???ㅠㅠㅠㅠ

여기저기 도움을 많이 받고 다니는데,, 진짜 감사하다는 말이 진부하게 느껴질 정도로 감사합니다...😭 (감사하다의 최상급 표현을 아시는 분은 010-xxx…)

나도 내가 받은 만큼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하고있는 공부를 열심히 하자. 화이팅!!!!

⛳ Long Term Goal


  • 수평적 분위기, 코드 리뷰 등 기업 문화가 좋은 기업에 취업하기
  • 내가 성장할 수 있고 기여하고 싶은 기업에 취업하기
  • 1년 안에 개발자 커리어 시작하기
  •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갖기 위해서 전문성 있는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기

⚽ Short Term Goal


  • 나는 계획이 필요한 사람… 한 달, 한 주, 하루 단위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설정하고 달성하기
  • 항상 큰 그림을 보려고 노력하기
  • 코드 많이 쳐보기, 혼자 많이 만들어보기
  • 건강하고 생산적인 마인드셋 가지기
  • 노마드코더 타입스크립트 챌린지 완주하기

😊 Keep


  •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의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것
  • React, 알고리즘 강의 듣고 학습 & 블로깅하기
  • 알고리즘 문제 하루에 1개 이상 풀기 (1일 1커밋)
  • 매일은 못하지만… TIL 작성하려고 노력하는 것
  • 복습 스터디와 알고리즘 스터디
  • 일주일에 1번 이상 필라테스 다녀오는 것
  • todomate로 하루 일정 관리하는 것

😓 Problem


  • 공부 방법, 전략의 부재로 갈팡질팡..
  • 솔로 과제할 때 어드밴스드 도전할 생각을 잘 안하게 되는데…도전 정신을 가지자
  • 시간 관리를 잘 못함 → 늦게까지 할 일을 처리하려고 함 → 잠자리에 늦게 들게 됨 → 다음 날 학습시간에 졸림

😎 Try & 📋 Priority


  1. 늦어도 1시 이전에는 잠자리에 들고 1시 지나면 핸드폰 멀리 두기 (수면 시간 7시간 이상 확보하기)
  2. 시간 관리를 잘 하기 위해서 pomodoro 크롬 확장 앱 사용하기
  3. 코드스테이츠 과제 코드 이해한 후에 안보고 따라쳐보기
  4. 개발 공부 전략, 메타인지 관련 자료, 책, 유튜브 영상 보고 나에게 적용하기
profile
FE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