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line Node란?
- 애니메이션을 빠르게 디자인하고 게임내 이벤트에 따라 재생되도록 하는 역할
입력과 출력
입력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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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 | 현재 시간에서 정방향 재생 |
Play from Start | 타임라인 처음부터 재생 |
Stop | 현재 시간에서 재생을 멈춤 |
Reverse | 현재 시간에서 역방향 재생 |
Reverse from End | 타임라인 끝에서부터 역방향 재생 |
Set New Time | 현재 시간을 New Time 입력에 설정된 값으로 설정 |
New Time | Set New Time 입력이 호출되었을 때 타임라인이 점프해 갈 수 있는 시간을 초 단위로 나타내는 float 값을 받는 데이터 핀 |
출력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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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 타임라인이 호출되자마자 실행 신호를 출력 |
finished | 재생이 끝날 때 실행 신호를 출력, stop 함수로는 발동되지 않음 |
Direction | 타임라인 재생 방향을 나타내는 Enum 데이터를 출력 |
play/play from start 차이
Play
- 타임라인이 현재 설정된 시간에서 재생을 시작
- 만약 타임라인이 이미 한 번 실행되어 중간 지점에서 멈춰있을 때, 'Play'를 호출하면 그 지점부터 재생이 계속됨
- 즉, 이전에 중단된 시간에서부터 계속 진행됨
- 예) 'New Time'을 0.25초로 설정하고 'Play'를 실행하면, 타임라인은 0.25초 지점부터 재생을 시작
Play from start
- 타임라인을 처음부터 재생
- 즉, 타임라인의 시간을 0으로 재설정하고 시작
결론
'Play'는 타임라인을 멈춘 위치에서 재생을 시작하고,
'Play from Start'는 타임라인을 항상 처음부터 재생을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