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젝트를 하며5

su glass·2022년 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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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히어로의 스텟이 올라가게 조절하고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소환한다.

stageInfo를 생성하고 if문을 사용하여 현재 스테이지의 레벨에 맞게 몬스터를 넣어 준다.

if(i === 10){
				allMonsterComProp.arr[i] = new Monster(stageInfo.monster[this.level].bossMon, hero.movex + gameProp.screenWidth + 600 * i);
			}else{
				allMonsterComProp.arr[i] = new Monster(stageInfo.monster[this.level].defaultMon, hero.movex + gameProp.screenWidth + 700 * i);
			}

이렇게 만든다.

그리고 히어로도 이것과 같게 if문을 사용하여 현재 레벨에 따라 각 각의 스텟으로 바꾼다.

이번에는 점수 추가로 만든다.

html에서 game_info에서 score_box 엘리먼트를 추가한다.

그 후 css에서 꾸미고 js에서 스코어 변수를 추가해 준다.

초기 score은 0으로 하고 몬스터를 잡을수록 점수가 추가되게 만들기 위해
몬스터들의 js에서 점수를 추가해주고 몬스터가 죽었을때 점수를 반영해줄 메소드인 setScore를 만든다.

setScore에는 기초 score에 몬스터들의 값을 더한다.

그 후 score_box에 넣어 반영해준다.

그리고 점수는 dead메소드에서 호출하여 화면 맨 위에서 보이게 만들어 준다.

이번에는 게임에 넣을 추가 기능인 슬라이드 등을 만든다.

여기서도 충돌과 죽었을때 모션을 넣었던것과 같이하여 모션을 새로 만들고
히어로모션때 키를 누르면 움직였던것과 같이 if문을 이용하여 c키가 눌리면 슬라이드가 되게 만든다.

여기서는 히어로의 레벨업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다른것과 같이 hp를 만들때와 똑같기에 hp를 그대로 복붙하여 붙이고 구분을 하기 위해 css에서 색상과 간격을 바꿔둔다.

마지막으로 npc를 만드는데 여기서도 다른 수리검,히어로,몬스터 등 과 같이 여태까지 하였던 것을 그대로 하면 완성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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