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젝트를 하면서.(최종)

su glass·2022년 2월 10일
0

게임만들기

목록 보기
6/6

이번에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다.

게임코딩을 시작하면서 내가 좋아하는게임을 내손으로 만든다는 생각에 좀 신이 났지만 어렵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고 막막하였다.
그렇게 막상 시작하니 초반의 한 것을 그대로 모든것에 반복하는 것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속하여 만들고 있다 보니 새로보는 코드나 많이 봤던 코드가 쓰였다.
하지만 반복만 한다고 그렇게 쉽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코딩을 할 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오류 였기 때문에
반복이라고 마냥 좋아 할수는 없는 문제였다.
아까와 똑같이 하여 만들었다고 생각하였지만 오류가 떠 알아보니 오타가 난것,하지만 그 오타를 알아채지 못해 다른게 문제 일까 건들다가 더 큰 문제가 생기고 그냥 차라리 새로 만들자라는 생각이 들어 아예 새로 만들고 또 잘 되면 마냥 좋아하면서 만들었다.
내가 게임을 좋아하고 자주 하면서 지내는것이 맞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지치고 힘든 것은 그대로 였다.
이것들을 1주일 동안 만들어 보면서 여태까지 게임에서 오류가 뜨면 ㅈ망겜 등 욕을 해왔지만 이것을 하여보니 게임에서 오류가 뜨는것이 이해가 되었다.
그래도 내가 게임하다 오류가 뜨면 욕은 할거다.(할거는 해야지)
지치고 힘들고 기초적이지만 내가 만든게임이 움직이고 몬스터를 잡고 레벨업을 한다는것이 대단하고 뿌듯하게 느껴졌다.

profile
시작한 코딩 공부 노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