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면서 가장 처음으로 들은 것은 해상도와 fps를 알아보았다.fps는 초단 그려질 프레임 수를 나타낸것으로 초당 프레임은 for,whilt,setlnterval,requestAnimationFrame문으로 나타낸다.for문은 반복문으로 사용이 되며 while문
수리검이 화면을 벗어나면 삭제시키기위해 히어로의 위치를 알기 위해 만들었던 position을 그대로 사용하여 알아내고 if문을 사용하여 화면이 벗어나는데 만드는데 이때 간단하게 수리검의 왼쪽 위치나 오른쪽의 위치가 스크린의 넒이 보다 크다면 수리검을 삭제하게 만드는데
이번부터는 몬스터를 만들게 된다.몬스터를 만드는것은 히어로를 만들거나 수리검을 만든것과 똑같이 만들어 주면 된다.몬스터를 만들었다면 가장 중요한 수리검이 몬스터에 충돌될수있게 만들기위해 수리검배열에서 새로 엘리먼트를 만들고 거시서 if문과 position을 사용하여 수
이번에는 히어로의 죽는 모션과 충돌 모션을 넣는다.여태까지 했던 것과 똑같이 사진을 keyframe모션으로 이미지를 크기 지정 해서 넣고 나오는 것은 if문을 사용하여 hp가0이 되었을때 캐릭터가 죽는 모션을 넣고 충돌하였을때 모션은 히어로hp가 깎일때 충돌 모션이 나
이번에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히어로의 스텟이 올라가게 조절하고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소환한다.stageInfo를 생성하고 if문을 사용하여 현재 스테이지의 레벨에 맞게 몬스터를 넣어 준다.이렇게 만든다.그리고 히어로도 이것과 같게 if문을 사용하여 현재 레벨에
이번에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다.게임코딩을 시작하면서 내가 좋아하는게임을 내손으로 만든다는 생각에 좀 신이 났지만 어렵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고 막막하였다.그렇게 막상 시작하니 초반의 한 것을 그대로 모든것에 반복하는 것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계속하여 만들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