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을 해보고 싶었는데 특정 유형의 GPU 하드웨어를 탑재한 Windows 운영 체제 하의 컴퓨터에서만 비디오를 인코딩할 수 있다고,,, 쩝,,,
참고 자료 :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SharingAndReleasing/PixelStreaming/Hosting/
STUN 및 TURN 서버
- 보통 간단한 근거리 통신망 내에서는 사설 IP 주소를 사용하여 상대방이 엑세스 할 수 있다고 가정
- 그러나 열린 인터넷, 다른 서브넷, 브라우저와 WebRTC 프록시 서버 사이에 NAT 서비스가 개입될 때는 그렇지 않음
- 당사자는 STUN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서버에 쿼리하여 공개적으로 보이는 자체 IP 주소를 찾아야 함.
- TURN 서버를 사용하여 WebRTC 프록시 서버와 브라우저 사이 미디어 스트림을 중계할 수 있음.
멀티 플레이어 종점
- 사용자마다 다 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선, 각 커스텀 컨트롤 세트를 만들어 협업을 통해 제어해야 함
- 하나의 웹 서비스 스택으로 하나의 언리얼 엔진 인스턴스 실행, 시그널링 및 웹 서버에서는 다른 플레이어 HTML 페이지를 만들면 됨
- 각자 다른 URL 제공으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