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phics Pipeline is a sequence of processes, called Stages, that run on graphics hardware. We push data into the pipeline which runs the data thr
기하 도형을 그리기 위해 GPU로 전송할 경우 입력 데이터가 해석 및 렌더링되는 방식을 결정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설정이 있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설정을 Pipeline State Objects 라고 한다.ID3D12PipelineState로 대표됨rendering pi
Euler transform이 가지는 gimbal lock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Quaternion에 대해 알아본다.
10년도 안 된 최신 트렌드이다!3D 이미지와 비디오를 현실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된 기술이다.렌더링 기술이다. 빛의 물리적 특성을 과 메텔얼의 물리적 특성을 시뮬레이션한다.물리적 프로포티 란 뭘꺼요?\*\*Phong lighting-based rendering\*\*
오브젝트와 라이트가 상호작용하는 것옛날에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Phong Model이 쓰이고 최근에는 Pixed Based Rendering 이 쓰인다. 상업 게임에서 많이 쓰이고 advanced lighting techniques에 많은 기초가 되었다. Di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