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ity
Component
Property
Service & Logic
Model
ex) tile, object, monster, npc
모두 Entity라고 할 수 있다.
Scene Maker에서 부모-자식형태의 계층관계를 형성할 수 있음
자식에 위치하는 Entity는 부모의 Entity 속성을 따라가게 됨
부모-자식 관계의 그룹화를 통해 조작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부모-자식 관계를 이루고있는 Entity
ex) NameTagComponent : Entity의 이름, 크기 및 색상등을 설정할 수 있음
PortalComponent : 다른 Portal로의 공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위치값을 설정할 수 있음
--> Native Component : MOD에서 미리 만들어서 제공하는 Components
--> Script Component : script언어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직접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음
ex) NameTagComponent는 FontColor/FontSize/Name/NameTagRUID/OffsetY 의 Propety를 가지고 있다.
cf) Component : 동일한 컴포넌트일지라도 설정되어진 Property별로 월드에서 다른 형태로 여러개 존재하는 함수
ex) CameraService, DataService
ex) UiLogic, EmotionLogic
모듈화 되어진 각각의 Model
Model을 가공 -> Entity
가공되어진 Entity -> Model로 새롭게 저장도 가능(makeChildModel 기능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