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Supporters Hackathon 03

이태곤·2022년 9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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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1. TransformComponent

  2. SpriteRendererComponent


TransformComponent

  • 월드에 나타나있는 Entity의 좌표, 위치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으며 특수한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하는 Component

  • Scale : Entity의 크기를 의미하며 소수점으로 표시를 통해 디테일한 크기설정이 가능하다.

  • WorldPosition : 월드내에서 Entity에 대한 절대좌표를 의미하며 X축 Y축을 사용하여 표시한다.

  • WorldZRotation : 월드내에서 Entity에 대한 절대 회전값을 의미하며 0º~360º 사용하여 표시한다.

  • Position : 부모-자식 관계가 형성되어있다면 부모에 대하여 상대적인 좌표를 의미한다.

ex) 자식인 해파리몬스터는 1.2 x -2.3에 절대적인 위치를 가지고있지만 부모인 파풀라투스로부터 -0.7x-0.5만큼 이동한 position에 위치해있다.

  • ZRotation : 부모-자식 관계가 형성되어있다면 부모에 대하여 상대적인 회전값을 의미한다.

ex) 자식인 해파리몬스터는 90도의 절대적인 회전값을 갖고있지만 부모인 파풀라투스로부터 0도의 상대적인 회전값을 가진다.


SpriteRendererComponent

  • 월드에 어떤 이미지로 표시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는 Component

  • SpriteRUID : 각각의 Entity가 가지고있는 이미지를 고유한 ID로 표시한 것이다.

cf) 외부의 이미지를 import하더라도 SpriteRUID가 발급된다.

  • Color : Entity의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초기 설정된 Entity의 색상과 혼합되어 보여지게 됨)

  • FlipX, FlipY : 좌우/상하 반전 설정가능한 property

  • PlayRate : Entity가 애니메이션을 가지고있다면 그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StartFrameIndex / EndFrameIndex : 애니메이션을 가지고있는 Entity의 시작 이미지 인덱스와 종료 이미지 인덱스

cf) 애니메이션은 여러개의 이미지로 구성되어있다.


  • DrawMode

-> Simple : Entity를 기본적인 형태로 배치

-> Tiled : 동일한 형태의 Entity 연속한 형태로 배치

ex) DrawMode가 Tiled일때, TiledSize가 3 x 3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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