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회고록 / 1차 MVP 발표

TED·2023년 10월 28일
0

오늘의 회고록

목록 보기
17/46


대본 작성을하면서 몇번 연습하고,
바로 실전으로 들어갔다..
미리 다른조 발표시간에 참여해서
주로 어떤질문을 하는지 파악하고
정리했는데 아무 소용없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멘토가 달라지니 질문도 달려졌기 때문이다..

  • 다국어기능쓸경우에 외국인인걸 감지하고 해당 언어권 유저가 접속하면 맞춰서 언어가 나오는 방법에대해 알고있나?

이걸 내가 어케알지 ㅠㅠ 생각지도 못한부분이다 ㅂㄷㅂㄷ..

  • 리액트쿼리는 프로바이더로 감싸서 전역적으로 뭘 관리하는건가요? 왜 전역으로 감싼건가요?

리액트쿼리의 장단점이나 알고있었지...
왜 저런걸 물어본건지 전혀 모르고있던 부분의 질문이었다.

리액트 쿼리의 프로바이더는 약간 다르게 작동한다.
리액트 쿼리 프로바이더는 주로 API 호출이나 비동기 데이터를 캐싱하고 관리해주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더를 사용하면, 내가 만드는 리액트 앱 전체에서 리액트 쿼리의 여러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데이터 무효화(invalidation)나 데이터 사전 로딩(prefetching) 같은 기능을 전역적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코드가 훨씬 간결해지고, 데이터 관련 로직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서 유지 보수도 편해진다.

무튼 지짜 힘들다 ^^ 침이 쩍쩍 마른다

profile
컴맹 개발 입문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