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상반기 네이버 공채 코딩테스트 후기

MJ·2021년 4월 24일
2

취준일기

목록 보기
1/19

1. 난이도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았다. 프로그래머스 기준 레벨2~레벨3 정도, 백준 기준 실버 2~골드 4 정도의 난이도였다. 작년까지는 3문제였다는데 올해는 120분 4문제였다.

문제 난이도 이외에 네이버 코테가 깐깐하다고 느꼈던게, 코테 대기하면서 커피마시고 있었는데 감독관님한테 커피 치워달라고 메시지가 왔고, 20분 전쯤에는 휴대폰 구도 조정해달라고 메시지 오는거 보고 감독 확실하게 하는구나 싶었다. 그리고 외부 ide도 못쓰게 해서 조금 힘들었다면 힘들었달까...

2. 문제 유형

1번같은 경우는 단순 구현 문제로, 조건 걸고 for문 순회할 줄 알면 누구나 풀 수 있었다. 2번은 문자열 처리 문제로, 프로그래머스에 돌아다니는 유형이 제법 있어서 그리 생소하지는 않았다. 3번은 정렬 문제였고, 4번은 조금 난이도가 있는데, 테트리스 응용 문제라 결과적으로 BFS/DFS로 접근하면 풀릴 문제라고 생각한다.

3. 결과

손 댄 문제는 3문제인데 완벽하게 풀었다고 말할 문제는 2문제밖에 없다... 1번 금방 풀고 2번 좀 까다롭게 생겨서 3번을 먼저 풀고 그다음에 2번 풀었는데, enumerate를 썼으면 2번도 잘 풀었겠지만 난 그러지 못했다... 다음부터는 enumerate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코딩맨이 되어야겠다...ㅠㅠ 그리고 4번은 시간없어서 pass...

4. 오늘의 교훈

for idx, val in enumerate(list) # list의 index와 value를 모두 가져옴
profile
오늘보다 내일을 더 즐겁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