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카오 블라인드 코딩테스트 후기

MJ·2021년 9월 11일
0

취준일기

목록 보기
8/19
post-thumbnail

9월 11일 코테연탐 2부는 카카오 코딩테스트가 되시겠다. 무려 5시간동안 7문제를 풀어야하는 대장정의 시간...

흔히들 카카오 공채는 4솔컷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내가 4솔을, 정확히는 4솔 + 6번 정확도까지 더해 4.5솔(?)을 해버렸다. 이번 공채 문제는 지금껏 내가 프로그래머스에서 쩔쩔맸던 이전 공채 문제들보다 술술 풀리는 것이 아닌가. 그 말은 문제가 쉬웠을 확률이 높은데... 과연 이번에도 4솔컷일까? 그건 잘 모르겠다.

기억나는 대로 되돌아보자면, 1번 문제는 문자열 문제였다. 인턴 1번때보다 조금 어려웠던 것 같다. 2번도 크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는데, 소수 판별을 빠른 시간에 할줄알면 풀었을 것. 3번은 깡 구현이었고, 4번은 조합으로 완탐을 했다. 5번은 그래프 탐색인데 백트래킹으로 해야 하나 싶어서 구현하다가 시간 다 갔다... 검색해보니 비트마스킹 문제라는데 난 그게 뭔지 모른다... 6번은 정확도만 뚫을 거면 2중 for문 탐색만 할 줄 알면 되고, 효율성은 누적합이라는 고급 알고리즘을 써야된다는데... 이게 뭐지? 7번은 문제 보지도 않아서 모름 ㅋㅋ

암튼 4.5솔이나 해낸 내가 언제 이렇게 실력이 늘었나 자랑스럽기도 하고...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다 ㅎㅎ

+) 합격했다!!

profile
오늘보다 내일을 더 즐겁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