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가진 기기들 사양과 Xcode version: M1 Macbook Pro, Iphone12 Pro, Xcode(13.2.1)
flutter로 만든 앱을 iOS 실기기에 직접 빌드하고자 할 때,
project -> Runner -> build setting -> User-Defined
에서 VALID-ARCHS
에 arm64
를 추가해줘야 하는데 xcode 버전에 따라 이걸 설정하는 게 있는 게 있고, 없는 건 또 없어서 애를 먹은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xcode 12까지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했던 걸로 알고, Xcode 13부터는 옵션 선택이 없어져서 아래와 같은 플로우로 직접 추가해줘야 하는 걸로 압니다.
Apple 개발자 계정 결제를 안 한 경우 일주일에 실기기에 빌드 딱 10번만 가능한 걸로 알구요, debug모드로 빌드시 usb연결을 해제하면 바로 앱이 막혀서 안열리니 release모드로 빌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횟수 제한이 있으니 신중하게 진행하시길~
release모드로 해도 한 달인가 1주일인가 지나면 앱이 안열리는 걸로 압니다. 애플은 참 깐깐한 것 같아요.
$ flutter run --release
아이폰 기종에 따라 arm64, armv7 등등 다르긴 하다. 이건 검색으로 직접 찾아보시길
Project Runner -> Build Settings 에서 +
버튼을 누르고 Add User-Defined Setting
을 누른다.
새로 추가된 탭에서 다음과 같이 name에는 VALID_ARCHS
를 value에는 arm64
를 직접 적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User-Defined 탭은 제 xcode 기준으로는 build settings 최하단에 위치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Architectures setting은 다음과 같이 해줬습니다.
이 상태로 빌드를 하면 아이폰에 잘 됩니다.
그리고 User-Defined에 추가된 VALID_ARCHS
는 이후에 꼭 지워줘야 추후에 맥 simulator에서 다시 빌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지워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