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심심해서 메인메뉴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우선 UI폴더 안에 MainMenu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준뒤
블록을 위와같이 넣어준뒤 제일 위쪽 버튼엔 상,하단 패딩 100을 주고 중간 버튼은 하단에 100 텍스3번쨍엔 하단에 100 넣어준다. 우리게임은 4개를 필요로 하기때문에 4개로 만들어주며
이후엔
메뉴들의 위치와 크기를 맞춰준뒤
파일 - 새레벨을 클릭한뒤 빈 맵으로 만들고 Mainmenumap 이라고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게임모드 베이스로 만들어준 다음 Menugamemode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편집 - 월드 셋팅에서
게임 모드 오버라이드에 방금 만든것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레벨텝에
모양을 눌러준 다음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어줍니다.
이와같이 할당을 해주면 이제 화면에 방금 만들었던 위젯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시작버튼 클릭하고
클릭 이벤트에 플러스 모양을 눌러줍니다.
위와같이 넣어주고
위와같이 넣어준다.
나가기 버튼을 만들고
그리고 메인메뉴 이미지 를 넣어준뒤 모든값에 0을 넣어준다.
그리고 브러시 →이미지에 준비한 배경화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그래프를 위와같이 넣어주면 완성된다.
넣엇는데 메인메뉴 - > 게임씬으로 넘어가게되면 몹이 플레이어를 따라오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한다. 내가보기엔 게임이 로딩 되기전에 시작을해서 문제인거같다.
그리고 UI폴더안에 로딩바 라는 폴더를 넣어준다.
네비의 오류가 있었으나 메인메뉴에 네비를 넣어줌으로써 해결하였다. 뿌듯했다 음음
완성 동영상 : https://youtu.be/iNeAuruuMFI
내일은 옵션을 넣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