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30]Unreal - Overlap Event

손지·2024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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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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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를 해보니
유니티의 Enter Trigger로 이해하면 될것같다.

여기서 트리거 볼륨을 드래그해서 레벨에 배치할수있다.


블루 프린트의 컴포넌트에 BoxCollision컴포넌트도 있다.
유니티의 BoxCollider와 같은거같다.


그리고 디테일 패널에서 게임에서 숨기기 여부가 따로 있다.

스태틱 메시로 문틀과 문을 가져온다.

그리고 문틀과 문 각각에 자동 콜리전을 적용해준다. (몇일전에 배웠다.)

이거는 EndOverLap 으로 유니티에서는 ExitTrigger 같다 아마도 ExitCollision이랑 비슷한거 같다.


그럼 일단 이정도 까진 만들수있다.

이렇게 만들면 천천히 열리고 천천히 닫힌다.
만들고 보니 생각한게.. 노드 정리를 잘해야 할거같다
마치 깔끔한 코드 짜듯이 노드 정리를 하면 기분 좋을거같다.
미리 습관을 만들어 놔야겠다.

그럼 이렇게 문이 천천히 닫히고 열리는걸 만들수 있다.

하지만 이런 간단한 상호작용은

Move Component To 노드를 사용하는것이 더 간편하다.

이렇게 사용하면 move 후 return 이 되지않는다.
move 이동 중에만 return이 되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않는다.

그래서 이런식으로 사용해야한다.

이 부분은 슬라이드 문으로 만들었다.

요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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