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30]Unreal - Spawn&Destroy

손지·2024년 7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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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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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전
유니티의 파티클은 언리얼에서 FX - 나이아가라 시스템 이라고 불린다.

우선 나이아가라 필터를 걸고 마음에 드는것을 한개 고릅니다.

그리고 저번에 만들었던 마술 모자에
나이아가라 컴포넌트를 추가해주고 시스템 에셋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블루프린터에서는 디스트로이 액터로 익스트로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클래스를 기반으로 스폰도 가능하다.

그리고 Collision Handling Override를 보면

Default
Always Spawn, igonore collisions : 콜리전과 관계없이 지정한 위치에 스폰
Try To Adjust Location, But Alway Spawn : 스폰위치에 콜리전이 있다면 근처로 스폰을 해준다

4번째는 스폰이 가능하면 하지만 안되겠다 싶으면 스폰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Do Not Spawn: 그냥 스폰을 안한다.

이 노드는 나이아가라가 컴포넌트에 안올라와있어도 스폰을 하는 노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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